리그 오브 레전드

2009. 11. 14. 23:24게임

웹서핑을 하다가 좀 흥미로운 기사를 봤었습니다.
바로 이거.  =>디스이즈게임닷컴 :  카오스의 완성판! 리그 오브 레전드


카오스의 원조가 도타로 알고있는데 도타를 만든 사람들이 제작하고 있는 게임이라고 하더군요.(2010-7-8 수정 : "이 게임은 카오스의 원조인 도타 제작자들이 만든 게임이 아닙니다. AOS게임의 시초가 도타인데 이 도타에서 카오스와 도타 올스타가 만들어졌습니다. lol은 도타 올스타 제작자들이 만든게임이라네요"  우왕님의 댓글)
대학교다닐때 친구들과 모여서 카오스를 즐겨했었는데 (그렇다고 잘하는건 아니고;;)
위에 기사를 보니깐 하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임이 미국에서 베타테스트를 하는거라 한국어 홈페이지같은건 없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단어는 다 통용해서 쓰니 어려운건 없고.. 미국이라 회원가입에 필요한 절차는 한국에 비하면
엄청 단순해서 가입은 일사천리~~ 다만 인증에 필요한 이메일주소 기입할때 한메일은 안먹히더군요 요건 주의!


미국에서 서비스 하는 게임이라(미국 소리가 2번째임) 클라이언트 다운받는데 엄청느립니다;;
KT쓰는데 100Kb를 넘어가는 꼴을 못봤네요 ;; 암튼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면서 (바꿔서 이야기하면 딴짓하면서) 다운받고
설치하면 클라이언트가 뜹니다!! (오오오~~) 그러나...

업데이트 시작합니다..
역시 느립니다(아....) 그러나 예전에 던전앤드래곤 온라인을 미국서버(클라이언트 다운받고 패치받는데 10시간...)
로 해봤던 인내의 사나이라 이런거 기다려줍니다.


게임모드는 3가지가 있습니다.
듀토리얼 모드
(한마디로 연습모드인데 처음 해보시는 분이라면 반드시 해보셔야 할.. 그런데 카오스 해봤던 분이면 금방 습득하십니다.)
연습/봇 모드
(주로 플레이한 모드인데 사람들끼리 게임도 가능하고 봇 그러니깐 CPU를 참가시켜 게임도 가능합니다.)
노멀 모드
(이건 아직 안해봤습니다만.. 연습모드와 별다를게 없을거 같은데 먼가 주는거 같습니다..)

01

게임은 카오스와 똑같습니다. 상대진영의 터렛을 파괴하고 상대방을 킬하면서 돈모아서 아이템 맞추고 레벨업하고 결국엔 상대진영의 본진건물을 파괴시키면 게임끝.

카오스와 차이점이라면
스킬사용하는게 좀 더 편리하다는 것 (Q,W,E,R,D,F로 스킬사용합니다. 그리고 스킬의 사정거리도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아이템 조합법이 그래픽으로 나와서 보기 쉽다는 것
그리고 좀 특이한거는 게임도중에 나가도 다시 접속하면 그 게임에 그 레벨에 접속이 됩니다. 싫어도 게임이 끝날 때까진 계속해야한다는거죠;;


요 3일간 리그오브레전드 (줄여서 LOL)을 하고 있는데 재미있습니다.
다만 미국에서 하는거라 (미국이야기 3번째;;) 한글입력이 안된다는 거랑 스킬이나 아이템을 파악하는데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걸립니다;; (영어실력이 딸려서 룬시스템을 어떻게 하는건지도 모름;;)

만약에 LOL하시는 분이라면 닉네임 "kdauti"등록해주세요  :  ) (실력은 허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