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크로켓 만들어봤습니다.

2011. 6. 27. 22:51음식


봉인도 풀렸겠다(?) 간만에 요리스킬을 발동시키기위해 무얼할까 고민하다가
집에 감자가 많이 남아서 빨리 써야한다는 어머니의 말씀이 생각나 감자크로켓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감자크로켓을 그전에 만들어본적이 없었지만 예전에 TV에서 만드는 법을 방송한적이 있어서 그 기억을 토대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헛갈리는 부분은 인터넷으로 보완했지만요) 근데 처음만드는거라 그냥 이것저것 첨가없이 기본적인 감자크로켓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재료는 감자, 양파, 소금, 후추, 밀가루, 계란, 빵가루, 튀김기름
감자는 중간크기 3개 쓰니깐 치즈스틱만한 크기로 14개가 만들어지더군요, 양파는 하나 다쓰기는 그렇고 반쪽만 사용했습니다, 계란은 1개를 사용하니깐 양이 좀 부족했는데 그렇다고 2개 쓰니깐 양이 많이 남더군요;

※기본적인 감자크로켓이라 그냥 감자와 양파 밖에 안들어갔지만 치즈나 고기 등등 여러가지 넣으면 다양한 크로켓이 나오겠죠?

요리과정은 간단(과연?)합니다
1. 감자와 양파를 손질해 감자는 삶아주고, 양파는 다져줍니다.
감자 삶을때 통으로 삶는거 보다 어짜피 으깰거라 뭉텅뭉텅 썰어 삶는게 좋습니다.

2. 감자를 다 삶았으면 물기를 빼고 감자를 으깨줍니다.
감자는 뜨거울때 으깨줘야 잘 으깨진다고 하더군요 (식었을때 으깬적이 없어 맞는 사실인지는 모르겠음;) 아무튼 감자를 으깰때 소금으로 간을 해주고 후추고 넣어줍니다. 전 크로켓을 먹을때 씹히는 느낌이 남도록 감자를 알갱이가 안보이도록 으깨는것보단 알갱이가 조금 남아있는 정도로 으깼습니다.

3. 다진 양파를 볶습니다.
별거없습니다. 그냥 잘 볶습니다;

4. 볶은 양파를 으깬 감자에 넣고 섞어줍니다.
별거없습니다. 그냥 잘 섞어줍니다;;;;

5. 으깬 감자를 적당한 크기와 모양으로 빚어줍니다.
별거없습니다. 그냥.. (야!)
모양은 이거대로 안하셔도 되염;

6. 적절하게 빚은 으깬 감자를 "밀가루->계란물-> 빵가루" 순서로 묻혀줍니다.
(...)

7. 달구어진 튀김기름에 튀겨줍니다.
어짜피 감자는 삶아 익혀진거라 겉의 튀김옷이 연한갈색빛이 돌때까지만 익혀주면됩니다.

8. 그리고 맛있게 먹습니다: )
만들자마자 맛이 어떤지 먹었다가 데어서 입천장이 까졌습니다 ㅠ ㅠ

P.S : 장마철이라 그런지 만들고나서 얼마 안지났는데 바로 눅눅해지더군요 ㅠ ㅠ 전자렌지에 돌리면 괜찮아지려나?

P.S 2 : 만드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서 블로그에 올릴려고 했는데 일부 찍고 보니 손발이 오글거려서 바로 포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