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6. 17. 01:56ㆍ기타
※ 이 글은 한글2010에서 작성해서 블로그로 보내기 기능을 사용한 포스팅입니다.
왠만한 사람들은 아시다시피 한글과 컴퓨터에서 월드컵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바로 요것
16일 어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6930원에 판매를 한다고해서 바로 구입결정!
오전 10시에 접속하니 헐..사이트가 장난아니게 느리더군요;;
구매과정을 3번 반복하는 고난 속에 드디어 구입성공.
그렇게 해서 지금 한글로 블로그 글을 작성해보고 있습니다. ㅋㅋ
이렇게 해서 한글도 정품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것도 정품으로 바꿔야하는데 몇몇 프로그램은 가격이 장난이 아니라서 씁..
MS오피스도 지금 행사 하는거 같은데 저거까지 구입하면 거지되는데 ㅠㅠ
--------------------------------------------------------------------------------------------------------------------
P.S : (블로그에서 작성한 글)
한글에서 작성해서 블로그로 보내는 기능이 어떤가 한번 테스트 삼아 한글로 글을 작성해서 보내봤는데 블로그에 글쓰는 스타일에 따라 유용할 수도 있고 좀 불편하겠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림을 삽입하면 그 위치나 정렬을 적용하기가 어렵다라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위에 글을 보면 한글에서 여백이나 그런 기본적인 설정을 완전 초기값으로 해놓고 글을 작성해서 블로그로 보냈는데 한글에서 보여진 것과 블로그에서 보는 것에서 차이점이 생겨버렸습니다, 이 문제는 블로그로 보내놓고 블로그에서 다시 한번 수정을 하면 해결되는 문제지만 2중으로 손을 봐야하는 불편함이 생깁니다. 또 이모티콘 "ㅠ ㅠ"나 "ㅋㅋㅋㅋ" 같은 이모티콘을 한글에서 입력하면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영어로 변환이 되는 문제가 있더군요.
결론적으로 라이트하게 블로그를 운영하는 유저에게는 한글에서 작성해서 블로그로 보내는 기능은 간편함보다는 손을 더 봐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겨서 썩 좋은 기능은 아닌 것 같습니다.
다만 한글을 이용해서 문서 작성이 잦으신분이나 장문의 글을 자주 작성하는 분, 전문 블로거 분들에게는 기본적인 설정만 잘 해놓으면 괜찮은 기능이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