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온라인.

2006. 1. 27. 23:27과거 기록물

썬온라인.

웹젠에서 하는 을 1월 24일부터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 하였습니다.
클로즈때 부터 그 소문을 익히 들어왔던터라 어떤게임인지 알아볼려고 회원가입하고 설치해보았습니다, 보통 게임과 다르게 인스톨 파일 용량이 650여메가 밖에 않되는 작은 용량이였습니다.

설치하고 접속 ....실패 OTL
오픈베타 첫날이라서 그런지 접속부터가 힘들었습니다.
캐릭터를 만드는데

캐릭터 생성

화면이 특이했습니다. 클래스는 4개 마법사쪽을 먼저하는지라 엘레멘탈리스트를 선택하고 해보았습니다.

화려한 그래픽

접속하자마자 눈에 띄었던건 그래픽이 좋았다는겁니다. 그정도 그래픽에 버벅거리는건 없었습니다. 최적화가 잘되었는지 아무튼 제사항 (AMD 64bit 2500+ , ATI 9550 256MB , 512MB)에서 무리없이 돌아갔습니다.
이동은 마우스로도 가능하고 키보드로 WSAD이걸로 가능했습니다.

플레이화면

플레이 방식은 프리스타일처럼 배틀존 대기실에 파티원을 모아서 기다리고 배틀존에 들어가는 방식인데 필드에 다른 파티랑 같이 하는게 아니라 파티원들만 있는 방이 생기는 방식입니다. 길드워와 같은 방식인데 사냥을 해본바 파티가 아니면 플레이는 확실하게 힘듭니다. 그렇게 애기해도 마구잡이로 파티플레이하면 대번 전멸이더군요 그러나 죽어도 제자리에서 패널티 (렙 5부터)받고 살아나는게 가능해서 그냥 좀비처럼 죽어도 일어나서 싸우는 플레이가 계속 되었습니다. (머 초기라서 아직은 적응이 않되는것일지도 모릅니다.)

2일 플레이 해본바 그래픽음악은 좋았습니다. 그래픽은 확실히 캐릭터 묘사같은건 좋았는데 마을이 음침해서 ;; 특성이 잘 안살어난거 같은데 ;; 큰도시를 가 봐야 더 알거 같습니다. 음악은 유명 오케스트라를 초청해서 녹음해서 그런지 웅장했습니다.

문제가 되는건 인터페이스조작감 그리고 게임성을 지적하고 싶은데.

인터페이스는 화면을 넓게 보일려고 간소화 했지만 미니맵이 좀 큰편이라 거슬립니다. 그리고 캐릭터창과 스킬창을 볼려면 단축키외에 선택 버튼 없이 메뉴바를 펼쳐서 메뉴를 선택해서 봐야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조작감에서는 키보드로 컨트롤하는 WOW를 해봤을때 키보드 조작하고 마우스 시점 조작하고 따로 연동(?)되기때문에 시점 조정에 관계없이 움직임에 간섭이 없었는데. 썬에서는 시점 조정에 움직임에 간섭이 있어서 움직이면서 시점을 바꾸는 그런게 불편했습니다.

여타 다른 온라인게임과 다를게 없었다는 점이였습니다. 그래픽이 좋았지만 그외 특별한건 필드 진입방식? 그리고 클래스가 4개인데 성별이 정해져있다는 점과 캐릭터 외모설정이 적어다는 점 그리고 초보자를 위한 안내가 빈약하다는 점이 문제엿습니다.

오픈베타에서 이런점을 수정해서 좋은 게임이 만들어졌으면 좋겠지만
소문에 기대한바에 비하면 좀 실망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