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자 트위터

2009. 12. 13. 23:28기타

트위터 사용한지 3일이 지나고 있습니다.
트위터하면 보통 김연아가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대강 알려지기만 했지 어떤 서비스인지 모르는 분들이 많더군요.
그래서 사용한지 3일 지난 초보유저가 설명할려고 이렇게 글쓰고 있습니다.

초보유저라 아주 세세한 기능까진 모르겠으니 세세한 것은 인터넷 서핑으로 ~

1. 트위터가 멀까요?
3일간 사용해본 결과 이렇게 정의 내릴 수 있겠더군요 "마이크로 블로그서비스" 엔하위키에서 본 정의인데 이게 딱 맞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공간에서 개인적인 글을 (싸이 같은)쓰고 싶지만 블로그는 너무 벅차고 전문적인 것 같아서 사용하기 어려운 느낌도 들도 벅차다 좀 더 라이트한 그런게 없을까? 그런 생각이 든다면 트위터가 딱 어울린다고 생각합니다.
140자 이내의 글을 리플달듯이 써내려가면 자신을 팔로우한 (쉽게 예를들어 1촌 맺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팔로우한 사람들이 리플을 달고 팔로우한 사람들의 글도 보고 리플을 다는 그러한 서비스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140자 이내 리플놀이하는 서비스랄까?


2. 트위터 가입방법?

트위터에 들어가시면 메인화면에 sign up now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다음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단계에서 이메일입력하는데 나오는데 그거 안해도 상관없으니 넘어가고 다음단계도 별로 쓸 일이 없을거 같으니 체크 다 해제하고 넘어갑니다.
이렇게 하면 트위터 가입이 완료됩니다.


3. 팔로우(follow)하는 법
아! 그런데 팔로우란 무엇일까요?
제가 뭉뚱그려서 이야기했지만 자세하게 이야기하면 팔로잉(following)과 팔로어스(followers)가 있습니다
팔로잉(following)이란?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내가 1촌을 신청한 사람들입니다.
팔로어스(followers)란? 이건 나를 1촌신청한 사람들입니다.

화면상단 메뉴에서 Find people로 찾아가는 방법도 있고 주소를 그래도 받아서 찾아가는 경우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찾아갑니다.


그럼 상대방 트위터 화면 상단에 follow버튼이 있는 그걸 클릭하면 끝납니다.


4. 글쓰는 방법
글을 Home메뉴에 들어가면 글쓰실 수 있습니다.
자기 글을 쓰고 싶으면 그냥 그대로 글(140자 이내, 링크주소입력도 가능)쓰고 update 누르면 끝


home에 있는 팔로우한 사람들의 글에 리플달고 싶으면 글에 있는 리플(Reply)버튼을 누르게 되면



화면 상단 글입력하는 부분에 "@아이디" 이런식으로 글씨가 생기게되는데 그걸 지우지 말고 그대로 글을 쓰시면됩니다.
그리고 나서 reply버튼 클릭하면 끝

그렇게 하면 팔로우한 사람들과 리플달고 이야기 할 수 있게 됩니다.

이거 말고 셋팅하는 거라던지 티스토리와 연동방법 등등은...
자세하게 모르는 것도 있고 글이 너무 길어져서
마치고 여기까지만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