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에어쇼 사진

2012. 10. 24. 02:07사진

지난 주말(10월 20일)에 오산 미군기지에서 오산 파워에어데이를 한다는 소식을 몇달전부터 입수. 그날 가보리라 맘먹었는데 최근 부서이동이 되면서 일이 많아서 과연 갈 수 있을지 걱정을 했었습니다.

다행이도 그날 주말엔 일이 없어서 같이 갈 친구를 모집했지만 없어서 "혼자서"에어쇼 구경을 갔었습니다.

미군기지를 입장하는거라 기지입구에서 신분증 검사와 소지품 검사가 철저하더군요; 설마했는데 가방 속까지 철저하게 검색했었습니다;; 이런 수고스러움을 견디고 기지안에 입장에서 대략 2000여장을 사진을 찍었는데 일부 편집해서 올립니다.


C-17


단거리 착륙으로 역분사하는데 생긴 흰연기 아마도 수증기응축 때문인듯..

작년 서울에어쇼에서도 봤던 C-17수송기.

이번에도 등장했는데 언제봐도 저 둔중하게 생긴 녀석이 경쾌하게 움직이는 모습과 단거리 이착륙모습은 정말 대단한 녀석입니다.


B-52

일정표에도 없던 녀석인데 등장하더군요. 이곳에서 이륙한건 아니고 괌(?기억이 잘 안난다;;)에서 이곳까지 와 한번 쓰윽 지나갔습니다.


F-15

우리나라 공군 F-15k 파워풀한 엔진2개의 퍼포먼스와 그에 맞먹는 소음은;; 대단했습니다.


F-16


A-10


U-2



생각보다 날개가 길쭉길쭉하면서도 너풀너풀한 느낌의 정찰기.


V-22

요녀석이 이곳에 전시될 줄이야.. 꼬리날개의 마킹을 보니 오키나와에 배치된 녀석인듯합니다.


F-22


전설의 대외계병기(?) F-22가 전시되어 있었습니다. 스텔스기 답게 겉표면이 매끈하고 모든 부분이 톱니모양으로 마감이 되어있었습니다. 추력편향노즐을 보려고 햇는데 내부는 커버로 막아놨더군요 ㅋ 그렇지 쉽게 보여줄리가 없지...



CSAR 데모에서의 UH-60.   CSAR 데모를 보니 미군 비행기가 추락하면 그근처는 접근안하는데 상책일거란 생각이 들더군요. 조종사 1명 구하는데 달려드는 병력이 후덜덜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