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경기항공전

2014. 10. 14. 23:41사진

매년 한번이상은 에어쇼에 가서 사진을 찍곤 했는데

올해는 에어쇼가 지난주에 했던 경기항공전 밖에 없어서 일찌감치 항공전에 갈 준비를 했었습니다. (휴가)


전체적으로 예산의 문제랄까.. 전시된 항공기는 보통인 편이였지만 비행시범 내용은 예전행사에 비하면 약간 적은 수준이랄까?

그래도 다른행사에 비해 구경할 수 있는 곳과 활주로 사이의 거리가 멀지 않아서 구경하기엔 좋았습니다. (그러나 사진을 찍을 때 위치 선정을 잘못해서 몇몇 장면은 못찍은게 아쉽..)


U-2 정찰기. 아마도 오산에서 날아왔을 녀석, 아무활주로에 이착륙이 안되기 때문에 비행하는 모습만 볼 수 있었습니다.


F-16, 활주로 가까이 볼 수 있어서 이런 장면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F-16 뒷모습, 망원에서 저정도면 촛점잡기 어려운데 운좋게도 잘 찍혔습니다 (오오~)


기체에 흰연기는 아마도 수증기 응축에 의한 것?



UH-60 블랙호크. 집에 와서 사진을 살펴봤지만 블랙호크 사진 중에 괜찮은게 없어서 좀 아쉬웠습니다.


KA-1 전선통제기. 전시된 것만 보다가 실제 비행하는걸 첨 봤었습니다. 지상지원을 KA-1으로 하는데 좀 빈약하지 않나 생각이 들기도...


에어쇼 사진을 찍는데 활주로 가까이에서 구경할 수 있어서 70-300mm렌즈로도 큰 문제없이 찍을 수 있었습니다.

평소엔 RAW파일로 촬영해 편집하는데 카메라바디의 한계상 RAW로 연사를 했다간 몇 장 못찍고 버퍼가 걸리기 떄문에 JPG small로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그렇게 하니 버퍼가 걸리는 문제는 줄어드는데 사진을 편집할 때 크롭하거나 보정에서 제한이 걸려서 좀 아쉬웠습니다. (역시 카메라를 더 좋은걸로....)